유아인 대마 흡연 종용 혐의
해당 혐의 내용 담긴 공소장 공개
검찰, 이 혐의로 구속영장 신청했으나 기각

(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검찰이 추가 적발했던 유아인(37, 본명 엄홍식)의 대마 흡연 권유 정황이 드러났다.
2일 더팩트는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을 통해 입수한 공소장 내용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유아인은 지난 1월 미국 LA 숙소에서 지인들과 대마를 흡연했는데, 유아인이 유튜버 A 씨에게 대마 흡연을 강요했다는 것이다.
지난 1월 21일 유아인은 B, C 씨 등과 야외 수영장 테이블에서 궐련 형태의 종이에 싸인 대마를 흡연했는데, 브이로그를 촬영하기 위해 수영장을 찾아온 유튜버 A 씨가 이 장면을 목격했다.
그러자 유아인은 "내가 왜 유튜버 때문에 자유시간을 방해받아야 되냐"며 신경질을 냈고, A 씨가 대마 흡연 사실을 외부에 발설할까 공범으로 만들어 입을 막기로 결심했다는 것이 검찰의 판단이다.
대마 경험이 없는 A 씨는 거부 의사를 드러냈으나 유아인의 종용에 결국 대마 흡연을 하게 된 것으로 드러났다.

지인에게 대마 흡연을 종용한 혐의는 앞서 경찰로부터 유아안의 사건을 불구속 송치받은 검찰이 추가 적발한 바 있고, 이에 유아인을 상대로 구속영장을 신청하기도 했다.
이를 두고 지난 9월 21일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유아인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이 열렸으나 재판부는 유아인이 범행을 인정하고 있고 증거가 상당 부분 확보됐다는 점, 구속 필요성이 부족하다는 점 등을 들어 기각했다.
한편, 유아인은 지난 2020년 9월부터 2022년 3월까지 총 181회에 걸쳐 프로포폴을 상습 투약한 혐의, 지난 2021년 5월부터 2022년 8월까지 44회에 걸쳐 타인의 명의로 수면제를 불법 처방받아 대마를 흡연한 혐의 등을 받고 있다.
추천 뉴스
- 1 '롤코녀' 이해인, '아찔한 오피스룩' 드디어 표지 접수 (MHN스포츠 고동우 기자) 대한민국 3040 남성들에게 '롤코녀'란 수식어로 잘 알려진 배우 이해인이 드디어 남성 잡지 맥심(MAXIM) 표지를 찍었다. 이해인이 표지로 등장한 맥심 2023년 10월호의 통권 주제는 ‘꼰대’로, 이번 이해인 맥심 화보에서는 섹시 오피스룩을 입고 뻔뻔하지만 예쁜 직장상사 판타지를 완벽하게 연기했다.이해인은 인터넷 '얼짱 카페'에서 빼어난 미모로 주목 받고 '아찔한 소개팅', '악녀일기', '롤러코스터' 등의 TV 예능과 여러 드라마에서 꽃사슴 같은 청순한 미모와 독특한 캐릭터로 큰 인기를 끈 배우다
- 2 블랙핑크 리사, 파격 비키니 몸매...여름 휴양 근황 (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블랙핑크(BLACKPINK) 리사가 파격적인 비키니 몸매를 자랑하며 여름 휴양 근황을 공개했다.지난 21일 블랙핑크 리사는 SNS를 통해 다수 근황 사진을 공개했다.해당 사진에는 비키니를 비롯해, 다채로운 스트라이프 패턴이 눈에 띄는 원피스, 순백의 드레스, 데님 셋업 등 다양한 착장을 소화하며 휴양을 즐기는 리사의 모습이 담겼다.한편, 리사는 약 1년 동안 전 세계를 순회하며 블랙핑크 월드투어 'BORN PINK'를 성료한 뒤 프랑스 누드 쇼 '크레이지 호스' 무대에 올라 화제를 모았다. 또한 블랙핑크
- 3 선미, 매혹의 무대 장인...'빠져드는 반전 매력' [Ms앨범] (MHN스포츠 이현지 기자) 가수 선미가 섹시미와 러블리함을 오가는 반전 매력을 선보였다. 가수 선미 디지털 싱글 'STRANGER'(스트레인저)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17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진행됐다. 이날 선미는 타이틀곡 'STRANGER' 무대를 선보였다. 신곡 무대에서 영화 같은 퍼포먼스와 매혹적인 표정으로 무대를 마친 선미는 기자들과 가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사랑스러움을 물씬 풍기는 반전 매력을 보여줬다. 선미가 신곡 'STRANGER' 무대를 펼치고 있다.선미가 취재진의 질문을 경청하며 미소를 짓
- 4 맥심모델 박근나, '예쁘니까 자꾸 보네' 청순+섹시 란제리 화보 (MHN스포츠 고동우 기자) 눈부신 비주얼을 자랑하는 맥심 모델 박근나의 란제리 화보가 공개됐다.박근나는 맥심에서 주최하는 모델 선발 대회인 ‘2020 미스맥심 콘테스트(미맥콘)’를 통해 맥심 모델로 데뷔했다. 이후 화려하면서도 청순한 미모로 맥심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인기 모델로 당당히 자리 잡았고, 공개되는 화보마다 미모를 경신 중에 있다.세계적인 남성지 맥심(MAXIM) 11월호 ‘관음’편을 장식한 박근나의 이번 화보는 홀로 있는 그녀를 따라 시선이 움직이는 듯한 느낌을 주는 것과 함께, 모델인 박근나가 카메라를 응시하지
- 5 트와이스 지효, '美친' 비키니 자태로 떠나려는 여름 멱살 잡았다 (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트와이스(TWICE) 지효가 비키니 자태를 뽐내며, 떠나려는 여름의 멱살을 잡았다.30일 지효는 개인 SNS를 통해 "아직 여름"이라며 근황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에는 흰색 라인을 강조한 푸른색 비키니를 입고 몸매를 뽐내는 지효의 모습이 담겼다.또한 다른 사진 속 지효는 검은색 원피스와 흰색 셔츠, 얼룩무늬 가방을 매치하기도 했다.한편, 지효는 지난 8월 18일 'ZONE'을 발매하며 솔로 데뷔에 나섰고 트와이스는 다섯 번째 월드투어 'READY TO BE' 필리핀 불라칸 공연을 전개하고 있다.[사
- 6 블랙핑크 제니 '가을 여신의 분위기란 바로 이것' (MHN스포츠 정에스더 기자) 지난 30일 블랙핑크 제니가 인천광역시 인천공항을 통해 해외 일정차 출국했다.제니는 샤넬의 '2024 봄, 여름 레디 투웨어 컬렉션' 참석을 위해 프랑스 파리행 비행기에 몸을 실었다. 이날 제니는 블랙 컬러에 화이트 디테일이 돋보이는 샤넬의 2023/24 코코 네쥬 컬렉션 니트 탑과 함께 클래식한 체인 스트랩이 돋보이는 미니 사이즈 플랩백을 매치해 내추럴한 올블랙 코디를 완성시켰다. 한편, ‘샤넬 2024 봄-여름 레디-투-웨어 컬렉션 쇼’는 오는 10월 3일 파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샤넬]



